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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주 쌍두마차, 영토확장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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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진 엔터, 주가도 커질까
YG엔터, 화장품 사업 이어 3D업체 지분 획득
에스엠, 울림엔터와 합병...레이블사업나서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엔터주 쌍두마차 에스엠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나란히 영토확장에 나선 가운데 주가 반등을 모색할 수 있을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2일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전략적 제휴를 위해 레드로버 주식 77만주를 취득키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취득금액은 50억원이다. 레드로버는 애니메이션 제작업체로 현재 3D 애니메이션 '넛잡'이 내년 1월 북미 전역 개봉을 앞두고 있다. 와이지엔터는 이번 지분 취득을 통해 레드로버가 제작하는 TV, 영화 등 글로벌 애니메이션에 대한 라이센싱 사업과 아시아권의 영화배급 사업에 진출하게 된다. 또한 레드로버는 3D 입체 촬영 기술 등을 기반으로 와이지엔터 소속 아티스트의 공연을 공동 제작할 계획이다.


와이지엔터의 영토확장을 위한 행보는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 6일 화장품 제조업체 코스온은 와이지엔터를 대상으로 5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코스온에 대한 투자를 통해 와이지엔터는 화장품 사업에 진출하게 된다.


엔터주의 또 다른 한 축인 에스엠은 몸집 불리기에 나섰다. 에스엠은 지난 9일 자회사인 SM C&C가 인피니트, 넬 등이 소속돼 있는 울림엔터테인먼트를 합병해 기존 에스엠의 음악과 차별화되는 독자적인 '울림 레이블(Label)'을 운영키로 했다고 발표했다. 글로벌 메이저 음악회사들이 다양한 아티스트들을 확보해 성격이 다른 레이블을 운영하듯, 에스엠 역시 아시아를 대표하는 메이저 음악 그룹으로 성장하기 위해 본격적인 레이블화를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에스엠 관계자는 “인피니트 등 울림 레이블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지도 및 경쟁력에 에스엠의 글로벌 사업역량과 네트워크가 접목될 경우 에스엠 그룹 전체의 매출 및 이익구조가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엔터주의 두 기둥이 적극적인 영토확장에 나서면서 향후 주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와이지엔터는 연초 7만원대이던 주가가 현재 5만원대로 떨어졌고 에스엠 역시 4만원대에서 3만원대로 내려앉았다. 김시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에스엠의 경우 2분기 실적을 확인하고 가자는 심리로 최근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으나 하반기에는 개선될 것”이라며 “와이지엔터는 패션, 화장품 등 부가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로열티 수입이 늘어나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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