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
"오는 16일까지 아이돌보미 신규인력 30명 모집"
순천시가 ‘아이돌봄 지원사업‘ 운영에 따른 신규인력 30명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관내 거주자로 심신이 건강한 활동희망자로 나이 제한은 없다.
신청은 아이돌봄지원센터인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로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1차 서류심사 후 오는 17일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 사무실에서 2차 면접을 통해 18일 개별 공지되며, 80시간 양성교육을 통해 현장 투입된다.
순천여성단체협의회에서 위탁 운영 중인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맞벌이 가정이나 취업 한부모 가정 등 일시적이지만 긴급하게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에 아이돌보미를 파견, 임시 보육, 놀이활동, 숙제 및 학습지도, 간식 서비스 등 전문적인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연중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아이돌봄 서비스'는 생후 3개월 이후부터 12세 이하 자녀를 둔 가정에서 신청 가능하며, 현재 양성교육과 매년 보수교육을 통해 101명의 아이돌보미들이 활동 중이다.
아이돌보미 활동수당은 시간당 5천원이며, 아동 수에 따라 추가 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061-743-6100)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