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호텔제주, 서귀포해경과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업무협약 체결

시계아이콘00분 3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롯데호텔제주, 서귀포해경과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업무협약 체결 롯데호텔제주는 지난 14일 서귀포해양경찰서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성복 롯데호텔제주 총지배인(사진 왼쪽 네번째)와 정봉훈 서귀포해양경찰서 서장(왼쪽 다섯번째)이 참석했다.
AD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롯데호텔제주는 지난 14일 서귀포해양경찰서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 기관은 오는 25일부터 9월10일까지 약 3개월간 현장 안전관리 및 관련 캠페인을 공동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호텔제주는 피서철 기간 동안 중문 색달해변에서 서귀포해경과 의무실을 공동으로 운영하며 간호사와 구조장비 및 의약품 비용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서귀포해경은 해변순찰을 위해 상시 고속보트와 수상오토바이를 운영하고 신속한 인명구조를 위한 시스템 구축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해수욕장 안전관리요원 발대식을 비롯해 각종 안전사고 관련 상황재현 및 인명구조와 응급치료 훈련이 진행됐으며 해변순찰팀의 익수자 구조 및 합동 응급조치, 해파리 출입방지 그물망 설치, LED 전광판을 활용한 해수욕장 통제 등 실제 시행될 안전관리 절차와 요령이 시현됐다.


임성복 롯데호텔제주 총지배인은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서귀포해경과 협력을 강화해 해수욕장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 달성에 일조할 것”이라며 “향후 해경과 함께 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 또한 적극적으로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