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은 집에서 곤충을 키우는 마니아층이 증가함에 따라 곤충에 관한 모든 상품을 총망라한 곤충전문관 ‘벅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충우곤충박물관, 벅스매니아, 곤충닷컴 등 곤충전문 판매몰, 커뮤니티들이 입점해 왕사슴벌레, 장수풍뎅이, 꽃무지 등 총 25종류에 달하는 곤충을 판매하는 것을 비롯해 사육 도구, 곤충 먹이, 관련 서적 등 곤충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옥션은 이번 곤충전문관 오픈을 통해 애완 카테고리를 세분화, 전문화하고 관련 상품군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해마다 국내 곤충애호가들이 늘고 있는 것은 곤충 사육이 좁은 공간에서 적은 비용으로도 가능하고 냄새가 나지 않아 애완용으로 키우는데 적합하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애벌레부터 번데기, 성충으로 변하는 과정을 아이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 교육용으로 곤충을 키우는 가정이 늘면서 초등학생들을 중심으로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하늘소 등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옥션 벅스’에서는 인기 곤충인 사슴벌레류가 왕사슴벌레, 톱사슴벌레, 애사슴벌레 등으로 나뉘어 애벌레(7000원대), 성충(9000원대) 등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다. 장수풍뎅이 성충은 4000원대부터 판매한다.
옥션은 곤충전문관 벅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 곤충 및 곤충 관련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2000원(최대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6월 24일까지 애완곤충 등 관련 상품 구매자 중 100명을 추첨해 수도권 유일의 곤충박물관 ‘충우곤충박물관’ 입장권(1인2매)을 증정한다.
문영구 옥션 상품기획1실장은 “애완동물 시장이 전반적으로 확대되는데다 키우기 쉬운 애완 곤충 선호 추세로 곤충과 관련상품 판매량이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곤충 전문관을 오픈하게 됐다”며 “전문적 사육방법, 전문지식 제공 등 곤충 관련 콘텐츠까지 함께 제공해 애완 곤충 시장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