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노원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50명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6월3일부터 11일까지 구 홈페이지를 통해 50명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대학생들이 여름방학을 이용해 구정업무를 직접 체험하고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3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한다.


노원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50명 모집 김성환 노원구청장
AD

모집 인원은 총 50명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자녀 및 장애인(본인) 15명과 일반학생 35명이다.

신청자격은 모집공고일(5월 20일 기준) 현재 지역 내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전문대학이상 대학생이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다만 사이버대학, 대학원생, 2012년 여름방학과 2013년 겨울방학 참여자는 제외된다.


아르바이트를 희망하는 학생은 다음달 3일 오전 9시부터 11일 오후 6시까지 노원구 홈페이지(http://www.nowon.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 발표는 다음달 12일 오전 11시 전산추첨을 통해 구 홈페이지에 올린다. 선발된 학생은 다음달 12일 11시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 구 홈페이지에 아르바이트 참여여부를 최종 등록하면 된다.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은 7월4일부터 8월7일까지 주 5일 동안 1일 점심시간을 제외한 5시간씩 구청, 동 주민센터 또는 구립도서관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급여는 중식비를 포함해 1일 2만9300원 일당을 지급 받는다.


대학생들은 배치된 근무지에서 행정사무지원, 민원안내, 자료정리 등 행정사무 보조업무와 민원 보조업무 등을 맡게 된다.


또 지역내 복지시설을 방문해 장애아동돌보기, 성인작업보조, 도시락 배달, 청소 등 봉사체험의 시간도 갖는다.


이외도 심폐소생술 교육장에서 심폐소생술을 직접 체험하고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은 학생들이 스스로 용돈을 마련하고 근로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아르바이트로 대학생들이 구정업무를 체험하면서 사회생활에 필요한 경험을 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원구 자치행정과(☎2116-3134)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