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흥군, 드림스타트센터 운영,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아시아경제 곽경택 기자]


"2012년 전국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고흥군, 드림스타트센터 운영,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박병종 고흥군수
AD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전국 181개 드림스타트센터를 대상으로 한 2012년 전국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센터환경, 통합사례관리, 프로그램 운영 등 7개분야 45개 평가지표에 대해 1차 서면평가와 2차 면접평가를 실시하였으며, 군은 전담조직과 인력배치, 지역전체 사업확대와 지역자원개발, 통합사례관리,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등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은 지난해 1월, 16개 읍·면 전 지역으로 드림스타트 사업을 확대하여 690가구 1,024명 아동을 대상으로 개별 욕구조사를 토대로 건강·복지·보육 분야별 71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였으며, 101개 다양한 지역자원과 연계함으로써 서비스 제공의 접근성과 효율성을 높여 아동과 가족에게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주었다.


특히, 지자체장의 강력한 사업추진 의지에 힘입어 어려운 지방재정 여건에도 불구하고 전국 최대군비예산(지방비 5억)을 지원받아 2개센터 설치 및 1,024명 사업대상자 확보 부문에서 특별 가산점을 받기로 했다.


이처럼 좋은 결과를 얻어낸 데는 담당 공무원과 아동통합서비스 전문요원이 한마음으로, 대상 아동과 가족들이 무엇을 원하고 어떠한 문제점이 있는가를 매주 모여 심도 있게 의논하여 추진한 것이 한 몫을 차지했다.


군 관계자는 “단 한명의 아이라도 가난으로 불행해지지 않도록 더욱 더 관심을 두고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곽경택 기자 ggt 1359@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