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운태 시장,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6초

[아시아경제 장승기 기자]


강운태 시장,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
AD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이 ‘2013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글로벌경영 부문)에 선정됐다.

13일 광주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경제의 미래를 책임질 CEO를 선정하는 ‘2013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글로벌경영 부문)로 강운태 시장이 선정돼 14일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수상한다.


이날 시상식은 이번에 선정된 CEO들의 이야기를 엮은 단행본 ‘물고기를 잡으려면 물고기처럼 생각하라’ 출판 기념회와 함께 열린다.

이 책에서 강운태 시장이 글로벌경영 부문의 ‘2013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로 선정된 이유로 “광주가 산업의 불모지, 만년 소비도시라는 오명을 씻고 수출주도형 첨단산업 생산도시로 탈바꿈하고 있는 것은 강 시장이 모든 시정의 가치를 시민의 행복에 두고 경제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설명하고 있다.


강운태 시장은 “광주가 세계 속의 광주로 성장하고 적극적인 외자 유치와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해 수출주도형 첨단산업도시로 탈바꿈하고 있는 것에 대한 평가다”며 “이 상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묵묵히 헌신적으로 노력해 준 전 공직자들이 받는 것이다”고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2013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 행사는 TV조선이 주최하고 조선일보와 지식경제부, 대한상공회의소 및 전국경제인연합회가 후원했다. 지난 2007년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월간 조선 주최) 선정에 이어 5년 만에 열린다.




장승기 기자 issue9899@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