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소녀시대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3000만 건을 돌파했다.
에스엠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후 5시 유튜브 에스엠타운 채널에 공개된 소녀시대 I Got a Boy 뮤직비디오는 공개 15일 만인 16일 오전 조회수 30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는 지금까지 유튜브에 공개된 K-POP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시간에 3000만 조회수를 넘어선 것이다. 앞서 I Got a Boy 뮤직비디오는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최단시간 2000만뷰를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소녀시대는 새 앨범 발매 전부터 전세계를 타깃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 마케팅 및 홀로그램으로 구현한 신개념 콘서트인 소녀시대 'V 콘서트' 전세계 생중계 등 퀄리티 높은 콘텐츠와 새로운 글로벌 마케팅이 결합된 에스엠만의 독특하고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펼쳐 전세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소녀시대 정규 4집 I Got a Boy는 한국, 대만, 싱가포르 등 아시아 각종 음악차트 1위를 석권했으며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 1위는 물론 빌보드, MTV, 롤링스톤지, 타임지 등 미국 유력 매체들로부터 연일 집중 조명을 받아 소녀시대에 대한 글로벌한 관심을 입증하기도 했다.
☞유튜브 영상보러가기
송화정 기자 pancak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