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2013년 지방세 이렇게 달라진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2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전남 곡성군은 올해부터 신용카드 포인트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게 했다.

군 자료에 따르면 2013년 달라진 지방세 분야는 먼저 위택스(www.wetax.go.kr)와 인터넷 지로(www.giro.or.kr)에 접속해 신용카드 포인트로 지방세 납부가 가능하며, 현금자동입출금기는 2013년 6월 이후에 확대 적용된다.


적용대상 카드는 비씨, kb국민, 삼성, 씨티, 롯데, 신한, 외환, 제주, 하나sk, nh등 10개사이며, 수협, 광주, 전북은 2013년 6월 이후에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주택유상거래에 대한 취득세가 그동안 감면되었던 것이 9억원 이하 1인 1주택은 1%→2%, 9억원 초과 또는 다주택자 : 2~3%→4% 로 환원된다.


지방세에 대한 신고불성실 가산세를 세분하고, 가산비율을 조정하는 등 제도가 개선된다. 신고불성실 가산세 10~20% 일반 과소신고 10%, 부정 과소신고 40%, 일반무신고 20%, 부정 무신고 40% 로 강화된다.



자동차 이전?말소 시 자동차세를 일할 계산해 다음 달에 부과하던 것을 이전·말소 시 바로 신고납부가 가능해진다.


군 관계자는 “2013년부터 달라진 제도나 시책에 대해 손해를 보거나 혜택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