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이 존경받는 간부 및 일반 공무원에 이어 이번에는 경기도의회 우수 도의원을 선정, 발표했다.
경기도청노조는 '2012년 의정활동 우수도의원'을 선정한 결과 ▲강득구 의원(민주통합ㆍ안양2) ▲윤희문 의원(새누리당ㆍ이천2) ▲최우규 의원(민주통합ㆍ안양1) ▲오문식 의원(새누리당ㆍ이천1) ▲이필구 의원(민주통합ㆍ부천8) 등 5명의 도의원이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청노조는 이에 앞서 10월29일부터 11월20일까지 경기도청 행정정보시스템 설문조사를 통해 우수 도의원 선정작업에 들어갔다. 이번 설문조사는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과 미흡 도의원으로 나눠 진행됐다.
먼저 우수 도의원은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 추진과 창조적인 정책대안 제시, 높은 도덕성으로 공익추구 및 전문성 청렴성 책임성을 갖고 있는 의원에 대해 투표하도록 했다.
반면 의정활동이 미흡한 도의원은 불필요한 자료 과다요구 및 중복질문, 회의불참석 등 구태의연한 의정활동을 펼친 도의원과 특권 남용, 집행부 무시 및 자기과시형 도의원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경기도청 노조는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에 대해서는 감사패 전달과 함께 대내외 홍보 등을 통해 적극 알릴 계획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