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연구원, 산동성거시경제연구원과 연구협정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 서울연구원(원장 이창현)이 29일 중국 산동성 제남(?南)시에서 산동성거시경제연구원과 연구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지난 7월 산동성 성장(張超超)의 서울시 방문에 따른 후속조치 일환이다.

이에 앞서 서울시는 역사도시 정체성 확보를 위해 3000년 고도인 제남시와 역사회복 프로젝트 정보교류를 추진해 왔다. 이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 모색에는 서울시 산하 연구기관인 서울연구원이 뛰어 들었다.


협정식에서 두 기관은 도시개발의 우수 프로젝트를 공동발표하는 한편, 향후 교류증진과 인력·정보 교류 등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창현 서울연구원장은 "양 기관은 도시계획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공유하면서 미래도시를 위한 공동연구를 수행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협정은 도시 미래를 위한 상생 방안을 모색하고 함께 공유해 나가는 계기"라고 말했다.


류병 산동성거시경제연구원장 역시 "전 세계가 글로벌 경제체제로 편입된 상황에서 이번 연구교류협정 체결을 계기로 서울연구원과 우리 연구원이 경제부문에 대하여 많은 교류가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연구원은 오는 10월 31일 산동사회과학원과도 연구협정을 체결하여 중국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