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오는 10월2일부터 26일까지 중소기업 중 고용 증대와 고용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을 선정,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신청 기업을 모집한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서울시장으로부터 인증서와 현판을 받고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마크를 기업 홍보물에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는다.
또 3년 간 세무조사가 유예되고, 중소기업육성자금을 특별지원(업체당 5억원 이내, 대출금리 추가 인하, 보증한도 확대), 디자인 개발 지원, 중소기업 청년인턴십 사업 우대, 소속직원 교육 지원, 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에 홍보관 개설 등 각종 인센티브를 지원받는다.
신청 요건은 ▲공고일 기준 최근 2년간 서울에 주사무소(공장 포함)를 둔 기업 ▲상시근로자 5인이상 300인미만 사업체 ▲최근 1년 간 고용증가 인원이 5인 이상이면서 10% 이상인 기업이어야 한다.
신청요건을 충족한 기업 중 평가항목별 고득점 기업을 우선적으로 선발하며 은평구 일자리정책과에서 1차 평가를 하고 서울시에서 최종 선발한다.
선정 결과는 올 12월28일 서울시 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증기간은 2년이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신청서, 기업현황서, 사업자(공장)등록증 사본, 국세(지방세) 납세증명 등 평가항목별 증빙자료를 구비하여 일자리정책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일자리정책과장은 ☎351-6854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