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영등포 전국 사진 공모전, 17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새롭게 변화하는 영등포의 살아있는 모습을 담기 위해 ‘제16회 영등포 전국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구는 영등포 전역의 아름다운 모습과 주민들의 생활 현장을 기록하고 영등포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영등포 사진작가협회와 함께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공모 작품은 영등포를 소재로 한 국내·외 미발표 작으로 ▲1900~1999년도 도시 경관, 향토 문화유적 등 영등포의 성장과 변화를 살펴 볼 수 있는 역사 사진 ▲한강, 여의도 밤섬,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영등포의 볼거리 등을 담은 관광 사진 ▲미풍 약속에 저해되지 않는 모든 창작 사진 등이다.
출품 자격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1인 당 4점 이내로 출품할 수 있다.
출품료는 1인 당 2만원으로 참가자 전원에게는 작품집이 증정된다.
작품 규격은 컬러 또는 흑백 (11″×14″)필름 사진 또는 600만 화소 이상의 디지털 사진(장정불요)이며 작품 뒷면에 작품명, 촬영 장소, 성명, 주소, 연락처를 기재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영등포 사진작가협회로 우편(영등포구 여의도 우체국 사서함 800호)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가작 5점을 선정한다. 금상 150만원, 은상 각 70만원, 동상 각 40만원, 가작 각 20만원 등 총 510만원의 시상금이 있고 입선을 포함해 총 80여명을 시상한다.
당선작은 다음달 26일 영등포구 홈페이지(www.ydp.go.kr)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판홍 문화체육과장은 “ 이번 공모전을 통해 영등포의 아름다운 모습을 널리 알리고 사진 인구의 저변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 당선작은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고, 작품집으로 발간해 대내외적인 구정 홍보에 널리 활용 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문화체육과 ( ☎ 2670-3144 )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