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
Movie
577프로젝트
30일 개봉 ㅣ 감독 이근우 ㅣ 출연 공효진 하정우 외
시작은 미약했으나, 끝은 창대하다. 지난해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엉겁결에 내건 공약으로 하정우는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 땅끝마을 해남까지 577km 국토대장정에 오른다. 함께 한 멤버는 '러브픽션'에서 호흡을 맞춘 공효진과 각양각색의 사연을 가진 무명의 연기자들이다. 1박2일을 능가한 22일간의 대장정 가운데 하정우는 토크쇼인 '하숙쇼'와 '대놓고 광고'로 깨알같은 웃음을 선물한다. 웃음 끝에 터져나온 알싸한 감동은 덤이다.
Theatre
발칙한 로맨스 시즌2
9월4일부터 내년 1월27일ㅣ 대학로 아트센터K 동그라미극장 ㅣ출연 윤국로 한덕호 서지유 외
배우 김수로가 공연 제작 프로듀서로 대학로에 데뷔한 작품. 지난해 시즌 1의 인기에 힘입어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시즌 2로 돌아왔다. "첫사랑과 15년 만에 다시 만나게 되면 어떨까"라는 누구나 한번쯤 상상해봤을 법한 의문으로 이야기는 시작된다. 무일푼으로 뉴욕에 가서 고생 끝에 성공한 유명 할리우드 감독 '봉필'의 마음은 어린 시절 풋풋했던 첫사랑인 수지 뿐이다. 철없던 시절 일찌감치 결혼해 젊은 유부녀가 된 '수지'는 갑작스런 봉필의 연락에 설렌다.
Musical
드립걸즈
9월1일~10월28일 ㅣ대학로 컬처스페이스 엔유 ㅣ연출 김민정ㅣ 출연 안영미 강유미 정경미 김경아
국내최초 코믹컬, 드림걸즈가 아니라 '드립'걸즈다. 잘나가는 여자 개그맨 4인방이 펼치는 관객 공감 개그 버라이어티쇼다. 캐릭터도 확실하다. '김꽃두레'로 유명한 안영미는 '간디드립'으로, 후천적 미모의 소유자 강유미는 '미모드립'으로 등장한다. 윤형빈의 여자친구로 '국민요정'이란 별명이 붙은 정경미는 '연애드립', 대한민국 국가대표 엄마개그우먼인 김경아는 '육아드립'이다. 이 네 배우들이 각자의 캐릭터를 적극 활용한 다양한 드립으로 여성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코너들을 선보인다. 관객과 함께하는 코너도 마련돼 있다.
Concert
킨(Keane) 내한공연
9월24일 ㅣSK올림픽핸드볼경기장
영국을 대표하는 감성적인 브리티쉬 록 밴드 '킨(Keane)'의 첫 단독 내한공연. 킨은 2004년 데뷔 당시, 밴드음악의 핵심인 기타 대신 건반을 전면에 내세워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팀 라이스 옥슬리(피아노·베이스)', '톰 채플린(보컬·기타)', '리차드 휴즈(드럼)' 등 3인조로 구성됐지만 올해 5월 발매된 4집 정규 앨범부터 '제시 퀸(베이스·퍼커션)'을 추가 영입해 4인조로 재탄생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히트곡인 'Everybody's Changing'과 'Disconnected' 등과 함께 5월 발표한 신곡들도 팬들에게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Classic
남산풍류(南山風流)
9월3일~11월27일(매주 월·화) ㅣ 서울남산국악당
다가오는 가을, 국악과 함께 풍류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세종문화회관이 운영하는 서울남산국악당에서는 상설국악공연 '남산풍류'를 선보인다. 매회 정원은 20명으로, 관객들이 조선시대 풍류방을 재현한 사랑방에서 차를 마시며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객석과 무대의 구분도 없어 연주자와 격의없이 담소를 나눌 수도 있다.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총 13명의 연주자들이 가야금, 거문고, 해금 등 기악연주와 정가, 판소리 등 성악연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매 번 다른 연주곡으로 관객들과 만난다.
조민서 기자 summ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