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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美버라이즌과 북미 스마트TV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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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美버라이즌과 북미 스마트TV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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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삼성전자가 북미 최대 방송통신사업자 버라이즌과 손잡고 북미 스마트 TV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1억20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북미 최대 방송통신사업자 버라이즌(Verizon)과 스마트TV 콘텐츠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버라이즌과의 협력을 통해 삼성전자는 1만6000개의 VOD 콘텐츠를 확보한 상태며 올 해 3분기까지 콘텐츠를 3만개 이상 늘린다는 구상이다.


시청자들은 유럽과 중남미에 이어 미국에서도 별도의 셋톱박스 없이 '버라이즌 파이오스 앱'(Verizon Fios App)설치만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소비자는 삼성 스마트TV와 버라이즌 인터넷 서비스를 갖추고 앱 사용자 등록을 마치면 실시간 방송과 VOD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버라이즌 파이오스 앱을 통한 IPTV서비스는 CNN, MTV, HBO, Cinemax 등 유명 케이블 채널 26개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삼성전자는 2013년까지 130개의 HD채널을 포함해 버라이즌이 제공하는 모든 채널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 한 번 구매한 VOD 콘텐츠는 '버라이즌의 플렉스 뷰' 서비스를 통해 삼성 스마트TV에서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인증한 PC와 노트북 컴퓨터, 휴대폰 등 다양한 단말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이경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 팀 상무는 "세계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현지 최대 통신사업자 버라이즌과 손잡고 삼성 스마트TV의 콘텐츠 영역을 확장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제품뿐만 아니라 콘텐츠 분야에서도 미국 소비자를 사로잡아 스마트TV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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