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9일 1박 2일 l일정으로 가평군 위치한 예담소 유스레저타운서 여름캠프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여름캠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구는 이번 여름프로그램은 사회참여 기회 제공과 다양한 체험을 통한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알차고 유익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구는 다음달 9일 1박 2일 일정으로 경기도 가평군 소재 예담소 유스레저타운에서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여름방학 테마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유스레저타운에서 진행되는 이번 청소년 여름방학 테마프로그램은 물놀이를 비롯 4륜 바이크 체험과 명랑운동회, 부모님께 편지쓰기, 캠프화이어 등으로 청소년들에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마련됐다.
이번 청소년 여름방학 테마 체험에서는 청소년들의 장기자랑 시간도 마련돼 있어 청소년들이 학업스트레스를 말끔하게 해소하는 한편 건전한 여가문화 기회가 제공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또 지역내 청소년 문화의집에서도 여름방학을 맞아 테마 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사당 청소년문화의집은 다음달 18일 파주 임실치즈스쿨에서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치즈만들기 체험시간을 진행하고 동작 청소년문화의집은 다음달 14일 수상레저체험 활동 등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예담소 유스레저타운에서 진행되는 여름 테마체험은 다문화가정세터민과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층 청소년들이 참가하게 돼 저소득층 자녀들의 특별한 여름나기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