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국 상해 녹지그룹, 제주에 투자유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MOA 체결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중국 상해 녹지그룹과 투자유치 MOA를 체결했다.


국토해양부는 오는 11일 중국 상해에서 제주개발센터(JDC)와 녹지그룹이 제주 헬스케어타운 투자유치 MOA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녹지그룹은 중국 상해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중국내 기업평가 87위, 세계 500대 기업에 속하는 부동산 개발기업이다.


지난 4월 부지공사를 착공한 제주 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은 제주 국제자유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6대 프로젝트의 하나이다. 국내 우수한 의료 기술과 제주 천혜의 자연환경을 연계해 의료와 휴양을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는 타운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또 타운 내 건강검진센터, 재활 전문병원, 의료 R&D 센터 등 전문의료 시설과 콘도 등 휴양시설이 함께 건립될 계획이다.


이번에 체결되는 중국 녹지그룹과의 투자유치 MOA의 주요 내용은 헬스케어타운 전체 면적 153만9000㎡의 50%에 해당하는 77만8000㎡의 부지를 중국 녹지그룹에게 사게 된다. 이를 1~3단계에 걸처 의료 R&D센터, 휴양문화시설, 숙박시설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먼저 1단계 사업(6만6000㎡)에서는 콘도미니엄을 건축하고, 2~3단계에서 웰니스 몰, 의료 R&D센터, 명상원 등의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중국 녹지그룹은 올해 10월경에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하고, 올해말까지 JDC와 본 계약을 체결한 후 빠르면 2013년 5월경에 1단계 건축공사에 착공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녹지그룹 투자유치를 계기로 투자의향을 보이고 있는 국내외 기업들의 추가 투자유치가 촉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우리나라 의료산업의 육성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진희정 기자 hj_ji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