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8일 송파구민회관에서 창업설명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17~18일 송파구민회관(삼전동 62-2) 대강당 3층에서 소자본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소자본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와 기존사업자를 위해 송파구청, 송파구상공회 및 서울신용보증재단 공동 주관으로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예비창업자에게 필요한 정보는 물론 기존 사업자들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소상공인 자금과 신용보증제도 안내 ▲창업 세무와 4대 보험 관리 ▲소상공인 경제와 금융 ▲사업계획서 작성법와 사업 타당성 분석 ▲성공하는 상권과 입지 선정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인터넷 쇼핑몰 창업 성공전략에 대한 강의가 마련돼 쇼핑몰에 관심이 많은 창업 준비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틀간 교육을 이수하는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수료증을 받은 후 사업자등록을 하는 사업자에게는 서울시소상공인창업자금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창업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분은 서울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seoulshinbo.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설명회 참석 시, 본인 확인을 위해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체계적인 창업 준비와 성공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