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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상반기 소비트렌드 'HALF'..반값·싱글·캠핑 상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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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2012년 상반기 히트상품 발표..상반기 쇼핑키워드 'HALF'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온라인 오픈마켓인 G마켓이 올 상반기 히트상품 트렌드로 'HALF'를 선정했다.

5일 G마켓은 올 상반기 6개월동안 상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반값(Half) 상품 소비가 크게 늘었고, 싱글족(Alone) 관련제품, 캠핑·레저(Leisure) 상품, 안전을 위한 상품(For Safety)의 소비가 늘었다고 밝혔다. 이를 종합해 상반기를 꿰뚫은 트렌드로 'HALF'를 꼽은 것.


◆Half - 보급형 LED TV, 셀프염색, 비누꽃 등 반값 열풍=올 상반기 가장 큰 소비 트렌드라면 바로 반값 열풍이다. G마켓은 고물가 시대가 지속되면서 알뜰 소비가 정착된데다 각 유통업체들이 각종 저가상품 등을 선보이며 전자제품, 생필품 등 다양한 상품군에서 저렴한 제품이 대세로 자리잡았다고 설명했다. G마켓도 굿(Good) 시리즈를 통해 반값 TV 등을 선보이며 이 같은 트렌드에 동참했다.

올 상반기 소비트렌드 'HALF'..반값·싱글·캠핑 상품 인기 ▲G마켓이 상반기 소비 트렌드로 'HALF'를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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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one -미니밥솥, 커피머신, DIY가구, 애견간식 등 싱글족 위한 제품 인기=1~2인 가구가 늘면서 싱글족을 겨냥한 제품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한 것도 상반기 큰 특징이다.


G마켓은 소량의 밥을 짓기에 적합한 미니밥솥이 1만2000대 판매됐고, 집에서도 커피를 즐기려는 싱글족과 젊은부부들 사이에서 커피머신(4만대)이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고 전했다. 또 싱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공간활용도가 높고 실용적인 DIY 가구도 인기를 끌었다고 덧붙였다.


◆Leisure - 캠핑, 국내숙박, 편안한 패션 등 레저 관련 산업 급 성장=올해 상반기에는 주5일제 수업이 전면 시행되면서 레저 관련 제품들이 크게 인기를 끌었다. 특히 G마켓을 통해 텐트(1만2000개), 그늘막(1만개)을 비롯해 다양한 캠핑용품이 20만개 이상 판매되며 캠핑관련 제품 판매량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장거리용으로 적합한 하이브리드 자전거도 인기를 끌며 히트상품에 반열에 올랐다. 가족단위 여행객이 증가하면서 국내유명 관광지 주변의 콘도, 리조트 중심으로 국내숙박 예약도 크게 늘었다.


◆For safety - 안전에 대한 인식 확산돼 호신용품, 차량용 블랙박스 등 준비=각종 사건, 사고소식이 사회적으로 이슈화 되면서 안전에 대비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도 크게 증가했다.


G마켓은 개인안전을 위한 호신용품(6만개)과 차량안전사고에 대비한 블랙박스(4만대)가 큰 인기를 모았다고 설명했다. G마켓이 GOOD시리즈로 선보인 스마트 CCTV역시 당일 완판되는 등 평소 판매량이 그리 많지 않았던 안전용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다고 덧붙였다.


G마켓 관계자는 "올 상반기에는 반값제품처럼 가격이 저렴한 제품이 주요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가운데 레저관련 산업과 싱글족을 겨냥한 상품, 안전을 위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며 "고물가, 여가중시 등 대부분 사회적인 이슈와 밀접한 제품들로, 온라인몰 역시 유통시장의 한 축으로서 급변하는 소비패턴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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