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스닥, 기관 매수세 490 눈앞...줄기세포주↑

시계아이콘00분 3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지선호 기자] 코스닥 시장이 기관의 연속 순매수로 이틀째 상승했다.


29일 코스닥 지수는 전일대비 3.25포인트(0.67%) 상승한 489.16으로 장을 마감했다. 기관은 195억원을 사들이며 8거래일째 순매수를 이어갔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129억원, 46억원을 순매도 했다.

업종별로는 유통(1.62%), 음식료·담배(1.12%), 일반전기전자(1.62%)업종이 상대적으로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출판매체복제, 의료정밀기기, 방송서비스, 인터넷, 디지털컨텐츠 업종은 하락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등락이 엇갈렸다. 셀트리온, 서울반도체, 안랩, CJ E&M, 포스코 ICT 등이 상승했고, 다음, 파라다이스, CJ오쇼핑, 에스엠이 떨어졌다.


산성앨엔에스, 알앤엘바이오, 차바이오앤 등 줄기세포관련주들이 황우석 박사의 승소 소식으로 동반 상승세를 기록했다. 종목별로는 오리엔탈정공이 채권금융기관 협의회에서 경영정상화 계획이 확정됐다는 소식에 상한가로 치솟았다. 금강제강은 전날 실적예측공시에 대한 면책조항 위반으로 한국거래소로부터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 예고됐다는 소식에 하한가를 기록했다. 피앤이솔루션은 2차전지 업체의 투자지연 이슈가 하반기 이후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애널리스트 평가에 5% 상승했다.


이날 코스닥시장에서는 15개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한 것을 포함해 597개 종목이 상승했고, 하한가 2개 종목을 포함해 345개 종목이 하락했다. 54개 종목은 등락없이 보합으로 장을 마감했다.




지선호 기자 likemor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