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병덕 행장 베트남·캄보디아 방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2초

민병덕 행장 베트남·캄보디아 방문 민병덕 KB국민은행장(사진 오른쪽 두번째)은 19일 글로벌 현장경영의 일환으로 베트남 호치민시를 방문해 인근에 있는 '연짝공단'내 효성 베트남 고상중합 탑에 올라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민병덕 KB국민은행장이 한 달 동안 영국·중국·베트남·캄보디아 등 4개국을 방문, 글로벌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21일 "민 행장은 지난 18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베트남과 캄보디아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민 행장은 현지 영업력 강화를 위해 현지에 진출한 한국계 기업들을 직접 방문하고, 간담회를 통해 현지 금융 서비스 제공에 대한 애로와 건의사항 등을 직접 청취했다.


호치민 지점과 캄보디아 현지법인의 직원들을 격려하는 자리에서는 해외의 영업현장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적극적인 현지영업과 업무영역 다각화를 주문했다.


민 행장은 앞서 지난달 15일 영국 런던, 지난 7일 중국 베이징에 다녀왔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지금은 해외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의 금융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앞으로는 현지고객을 대상으로 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 한국 금융의 글로벌화를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