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어버스, '상금 5만유로' 대학생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에어버스는 전 세계 학생들로부터 항공업계의 지속성장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에어버스 플라이 유어 아이디어(FYI)' 대학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전 세계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응모자들은 에너지, 효율성, 가능한 성장, 교통량의 증가, 승객들의 비행 경험, 공동체 친화성 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해 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달부터 응모를 시작해 오는 9월부터 본격적인 공모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예선 단계에서 지원 팀 각각은 에어버스 멘토들의 지원을 받게 된다. 심사는 총 3 단계의 예선을 거쳐 진행되며 최종 우승한 5팀이 선정된다. 최종 우승한 5팀은 3만 유로의 상금을 받게 되며, 우승자는 2013년 여름에 발표된다.


이번 개최되는 공모전은 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인 유네스코(UNESCO)가 함께 후원 한다. 자세한 내용은 www.airbus-fyi.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에어버스의 엔지니어링 총괄부사장 겸 FYI 후원자 찰스 챔피언은 "이번 공모전이 미래의 항공산업을 이끌어갈 많은 젊은이들에게 항공산업의 멋진 비전을 제시해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국제 사회에서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단지 최고의 기술력만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며 팀원들과의 소통과 협력이 반드시 함께 조화를 이뤄야한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