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처음처럼, '새 옷' 갈아입는다

시계아이콘00분 5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처음처럼(19.5도), 처음처럼 프리미엄(20도), 처음처럼 쿨(16.8도).' 이 세 제품이 '처음처럼'이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하면서 새로운 옷으로 갈아입는다.


롯데주류는 3일 '처음처럼'의 3가지 기존 제품을 브랜드 하나로 통합하고 ‘부드러운, 진한, 순한’이라는 제품의 속성을 강조해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처음처럼, '새 옷' 갈아입는다
AD

이번 리뉴얼은 그 동안 제품도수와 선호 소비자들에 맞춰 개별 브랜드를 사용하던 것을 제품의 특징을 더 부각하고 ‘처음처럼’이라는 모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하나의 제품명으로 통합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주류는 세 제품 모두 ‘처음처럼’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우면서 라벨과 병뚜겅, 병목 태그(Neck-tag) 등에 19도 제품은 초록, 20도와 16.8도 제품에 각각 빨강, 파랑 세 가지색을 사용해 제품의 도수, 특징을 강조했다.

주력제품인 ‘처음처럼’은 제품 콘셉트인 ‘부드러운 소주’임을 강조하기 위해 도수를 0.5도 내리고 로고 옆에 초록색으로 ‘부드러운’이라고 디자인했다.


오크통에서 10년간 숙성시킨 증류주 원액을 블렌딩한 ‘처음처럼 프리미엄’은 높은 도수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병과 병목 태그, 라벨에 빨간색을 적용하고, 라벨 옆에 빨간색으로 ‘진한’이라고 표시했다.


또한 수도권에서 최초로 출시된 16.8도 저도소주 ‘처음처럼 쿨’은 젊고 낮은 도수의 순한 소주임을 강조하기 위해 파란색을 적용, 로고 옆에도 파란색으로 ‘순한’이라고 적었다.


세 제품 모두 라벨을 모두 하얀색으로 통일하면서 로고 크기를 기존보다 반으로 줄여 여백의 미를 살렸고 로고 옆에 제품 특징을 뜻하는 글씨와의 조화미도 살린 게 특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기존에는 고객들이 도수에 따라 선호하시는 제품이 달라 개별 브랜드를 사용했으나 오히려 ‘처음처럼’이라는 하나의 브랜드에 각각의 제품 특징을 알리는 게 소비자들이 기호에 따라 더 쉽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아 리뉴얼을 실시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새로워진 ‘처음처럼’과 제품별 특징을 알리는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