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배수용 수중모터펌프’ 등 35개 우수조달물품 지정

조달청, 20일 ‘나라장터 엑스포’ 행사장에서 증서 전달…판로 넓힌 유공공무원 12명도 시상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배수용 수중모터펌프’ 등 35개 제품이 조달청의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


조달청은 20일 오후 3시 ‘2012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가 열리고 있는 서울 COEX 그랜드볼룸 신관 1층에서 (주)우승산업 (대표 장경님)의 ‘배수용 수중모터 펌프’ 등 35개 제품에 대한 우수조달물품지정증서 수여식과 우수조달물품 판로확대에 이바지한 유공공무원 시상식을 가졌다.

우수조달물품은 외부전문가들의 기술심사 등을 거쳐 120개 신청제품 중 ▲신기술제품 4개 ▲녹색제품 3개 ▲특허제품 28개 등 35개 제품이 지정됐다.


이들 제품 중엔 ▲배수용 수중 모터 펌프 ▲Smart LED 도로표지 ▲스테인레스 폴리에틸렌 복합 파이프 등 수해예방안전제품, 친환경제품으로 창의성과 기술력이 접목된 제품들이 많다.

배수용 수중모터펌프는 펌프 안의 프로펠러에 걸린 이물질을 쉽게 없애고 홍수나 폭우 때 물 배출효율성을 크게 높인 수해방지용 신기술제품이다.


Smart LED(발광다이오드) 도로표지는 LED광원을 이용, 문자표시부와 방향표시부를 독립적으로 발광시키는 새 기술제품으로 밤 운전 때도 쉽게 판독할 수 있어 안전운전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이다.


스테인레스 폴리에틸렌복합파이프는 폴리에틸렌과 스테인레스로 금속복합관으로 이뤄져 스테인레스강관보다 값싸고 부식을 막아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게 하는 제품이다.


특히 이번엔 우수조달물품지정 증서 수여식과 함께 우수조달물품 구매를 통해 중소기업의 새 기술촉진에 이바지한 업무유공자 12명(기획재정부장관상 3명, 조달청장상 9명)에 대해 표창, ‘나라장터 엑스포’ 행사의미를 더했다.


조달청은 조달물자의 품질향상과 중소·벤처기업 판로를 돕기 위해 외부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성능·기술 또는 품질이 뛰어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하고 있다.


우수조달물품은 국가계약 및 지방계약법령에 따라 수의계약을 맺어 공공기관에 먼저 공급되며 공공조달물품의 품질 높이기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우수조달물품지정업체는 조달청 판로지원을 통한 매출증대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클 수 있게 되고 외국시장진출지원 기회도 얻는다.


최규연 조달청장은 “기술우수중소기업은 FTA 등으로 시장잠재력이 큰 외국조달시장에 눈을 돌려 매출 높이기에 힘써야할 것”이라며“조달청은 기술력 있는 우수중소기업의 국내 판로는 물론 ‘나라장터 엑스포’ 개최, 외국수출개척단 파견 등으로 해외시장에 나아가도록 정책의 우선순위를 두고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왕성상 기자 wss4044@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