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건희 회장 "중건설 품질 높여라"(상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이건희 회장 "중건설 품질 높여라"(상보)
AD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중건설분야의 글로벌 성과에 만족감을 표시하며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이를 위해 인재 확보에 주력하고 필요하다면 처벌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이 회장은 17일 삼성물산, 삼성테크윈, 삼성엔지니어링 등 중건설사장단과 오찬 회의를 열고 글로벌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한 성과를 보고받은 뒤 "방향을 잘 잡았다"고 평가했다.


이어 "국내에서 안주하지 말고 글로벌 기업으로 커가야 한다"며 "좋은 사람, 최고의 인재는 최고의 대우를 해서 과감하게 모셔와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품질 경영의 중요성에 대해 거듭 역설했다. 이 회장은 "발전, 에너지 관련 기술은 무엇보다도 품질과 안전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며 "삼성이 만든 제품은 안전하다, 이십년·삼십년을 가도 문제가 없다는 그런 평판을 얻도록 하는 것이 나의 바람"이라고 전했다.

또 지난해 삼성테크윈의 방산 부품 불량 문제에 대해서 언급하며 "이런 불량이 우리 삼성에서 나왔다는 것이 정망 안타깝고 부끄럽다"며 "품질 불량은 근원부터 차단해야 하고 그래도 결과가 잘못되면 엄벌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