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美 기업들 클라우드에 대한 투자 늘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미국 기업들이 클라우드(Cloud) 컴퓨터 산업에 투자를 늘리고 있다.


미국의 경제 격주간지 포브스 인터넷 판은 시장조사기관 IDG가 올해 1월 1650개 기업 경영인을 대상으로 벌인 조사를 인용해 미국 기업들의 정보과학(IT) 기술 예산의 34%가 클라우드에 집중되고 있다고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조사 대상이 된 기업의 63%는 향후 1년 내 클라우드 컴퓨터에 대한 투자를 더욱 늘릴 예정이며, 투자금액은 지금보다 평균 16% 정도 늘릴 것이라고 응답했다. 또한 조사 대상 기업의 약 70%는 클라우드 기술을 따라잡기 위해서 회사네의 IT부서들이 클라우드 컴퓨팅과 관련된 역량을 늘려야 한다고 응답했다.


기업들은 이메일, 자료 저장, 고객 관리, 인력 자료 등이 클라우드 환경으로 바뀌고 있다고 응답했다. 일부 기업의 경우 IT 인프라 관리, 보안, 재무, 공급망 관리 등에도 클라우드 기술이 이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조사에 응답한 대다수의 기업들은 클라우드 기술이 회사 경영 전반에 반영하기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응답 기업 63%는 초기에 클라우드 도입으로 인해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장기적으로는 비용 절감이 될 것이라고 봤다.


그러나 기업들은 보안문제에 대해서 여전히 우려하고 있다고 IDG의 조사에 응답했다. 조사대상 기업 중 70%가 클라우드에 대한 가장 큰 장애물로 보안상의 문제를 들었다.




나주석 기자 gongg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