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차세대 TV·모니터 아이디어 캠퍼스서 찾는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전자가 총 상금 1100만원을 내걸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모니터 및 TV 제품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는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이번 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미래 TV·모니터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를 진행한다.

응모자들은 TV 혹은 모니터 중 하나를 선택해 미래 신제품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TV부문에서는 ‘미래 주거환경 변화를 반영한 가정용 대형 TV’와 '기존 TV를 뛰어넘는 차세대 스마트TV', 모니터 부문에서는 '미래 모바일 기기와 연계한 가정용 스마트 디스플레이'와 '미래 업무환경 변화를 반영한 업무용 디스플레이'라는 주제로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LG전자는 대상(1팀), 최우수상(1팀), 우수상(3팀)에게 상장과 함께 각각 500만원, 300만원, 10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우수작의 실현가능성을 고려해 제품화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심사기준은 창의성(40%), 실현가능성(30%), 논리성(30%)이며 LG전자 TV, 모니터 상품기획 담당 임직원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한다.


1차 합격자 10팀은 다음달 18일에 발표되며 합격자들은 21일에 심사위원들 앞에서 직접 발표회를 연다. 응모자들은 10매 이하의 파워포인트 파일을 온라인(http://futurescreen.lge.co.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쌍수 LG전자 TV상품기획담당 상무는 "이번 공모전은 평소 상품기획 등에 관심 많은 미래의 IT선구자들과 LG전자가 머리를 맞대고 미래기술을 함께 고민해 보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