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구, 중림어린이집 등에 옥상텃밭 조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중림어린이집, 동산공영주차장 옥상에 소규모 텃밭 조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최근 도시민들이 농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4월 말까지 중림어린이집과 동산공영주차장 옥상에 소규모 옥상텃밭을 조성할 계획이다.


중구 만리동1가 62-12에 위치한 중림어린이집 옥상 85㎡에는 상자 텃밭 15개(9.56㎡)와 학습장 평상 2식(3.24㎡), 방울방울 떨어지는 점적식 자동관수시설이 설치된다.

중구, 중림어린이집 등에 옥상텃밭 조성 최창식 중구청장
AD

어린이집 자체적으로 어린이 대상 작물을 재배해 자연학습장과 휴식공간으로 활용하고 재배한 작물은 자체적으로 소비할 예정이다.


중구 신당4동 문화마당 입구에 위치한 동산공영주차장 옥상 100㎡에는 마을공동체 텃밭이 조성된다. 기존 상자 화단 78㎡중 46㎡를 보수해 상자 텃밭으로 활용하고 자동급수장치를 설치한다. 아울러 12개의 상자 텃밭 플랜트를 새로 설치한다.

동산공영주차장 옥상 텃밭은 신당4동 통장협의회와 적십자봉사단이 공동으로 운영을 맡아 각종 채소 등을 심어 도시농업 실천지로 활용한다.


한편 중구는 도시농업에 관심이 많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3월에 신당3동주민센터와 신당4동주민센터에서 도시농부학교를 운영했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전문강사의 지도로 기초 농업교육을 통해 건강한 먹거리, 배움의 즐거움, 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했다.


최창식 구청장은 “자투리 텃밭, 옥상 텃밭 등 도시농업을 통해 자연학습 체험 기회 제공과 스트레스 해소, 건강 증진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마을텃밭 운영으로 커뮤니티가 형성돼 공동체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지역경제과 ☎ 3396-5072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