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천구, 어린이 통학 안전 책임진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지도사업 'Walking School Bus' 시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어린이 통학로 안전을 책임진다.


금천구는 통학로 교통사고와 어린이 관련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지도사업인 'Walking School Bus'를 시행한다.

‘워킹스쿨버스’는 스쿨버스가 아이들을 태워 데려다 주듯이 보행 안전지도사들이 같은 통학노선의 아이들을 모아 함께 걸어서 안전하게 통학시키는 제도다.


이들은 통학 시의 교통사고나 학교폭력 피해 또는 유괴 등 범죄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한다.

구체적인 세부노선계획과 운영시간은 학교별 학생 수요조사를 해 여 정해지는데 학교 당 2개 노선을 선정해 노선마다 1~2명의 교통안전지도사가 하교시 동행하면서 보행과 교통안전을 지도하게 된다.

금천구, 어린이 통학 안전 책임진다 금천구가 어린이 통학길을 안전하게 하는 워킹스쿨버스제를 도입했다.
AD


구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금산초등학교에서 워킹스쿨버스 시범사업을 실시해왔으며 올 상반기부터는 시흥, 독산초등학교까지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특히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26일 금산초등학교에서 워킹스쿨버스 1일 안전지도사로 참여, 하굣길 어린이의 안전한 귀가를 돕는 보행안전지도 활동을 한다.


구는 이 사업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유괴나 미아, 학교주변 폭력 등 어린이 관련 사고예방, 신규일자리 창출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 앞으로 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등하교시킬 수 있도록 더 많은 학교로 워킹스쿨버스 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서울시와 협력, 추진할 계획이다.


금천구 교육담당관(☎2627-2814) 금천구 교통행정과(☎2627-1726)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