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건설, 주거분야 뉴 키워드, ‘미니막스’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1~2인 가구를 위한 작지만 큰 공간 ‘미니막스(Mini Max)’가 주거분야의 주요 키워드로 등장했다.


7일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는 ▲미니막스 ▲레트로 테크 ▲그레이시 파스텔 ▲마더 네이쳐 ▲모던 에스닉 등을 주거분야 5대 키워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작지만 큰 공간이라는 뜻의 키워드 ‘미니막스’는 전체 가구의 50%에 육박한 1~2인 가구를 위한 곳이다. 한정된 공간의 활용성을 극대화하고 기능성을 높인 공간을 의미한다. ‘레트로 테크’는 편리한 첨단기기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한 제품을 의미한다. 별도 설명없이 직관적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을 말한다. 컬러로는 톤 다운된 ‘그레이시 파스텔’을 제시했다. 소재로는 포근함이 느껴지는 ‘마더 네이쳐’가 꼽혔다. 자연의 순수함과 보호의 이미지를 표현한 것으로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에너지 절약 소재다. 또한 낯선 여행지에서 느껴지는 흥분과 즐거움이 현대적 소재로 표현된 ‘모던 에스닉’패턴도 제시됐다.


특히 연구소는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스마트 제품의 발달에 따른 ‘테크노 스트레스’가 늘면서 친근하고 본질적인 기능을 중시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현대를 뜻하는 모던과 유산을 뜻하는 헤리티지의 합성어 ‘모던 헤리티지’가 사회적 공감을 얻을 것으로 내다봤다.

박영준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상품개발팀장은 “2012년 주거공간 트렌드에 주목해 고객니즈에 맞춘 주거상품을 개발하겠다”며 “1~2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사회 현상을 반영해 소형 평형에서 부족한 공간을 대체해 사용할 수 있는 공간과 호텔에서즐길 수 있었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건설, 주거분야 뉴 키워드, ‘미니막스’ 선정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가 내놓은 2012년 주거트렌드 / 롯데건설
AD




배경환 기자 khba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