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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맥스, 제 2의 중동 붐 만든다..'CABSAT'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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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휴맥스는 28일부터 3일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리는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최대 방송산업 전시회인 'CABSAT'에 참가, 하이브리드 셋톱박스 등 신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휴맥스가 중동 지역 전시회에 나선 것은 지난 2006년 이후 6년 만에 처음으로, 최근 중동의 위성방송 시장 성장과 고화질(HD) 방송 수요 급증에 따라 셋톱박스 시장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고 있기 때문이다. 휴맥스가 지난 99년 진출한 이래 중동 시장은 진출 2년 만에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셋톱박스 사업 초기 회사 성장에 견인차 역할을 한 시장이었다. 2000년대 중반 다소 주춤하다가 최근 2~3년 전부터 다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는 호황기 때의 매출 규모를 되찾으며 '제2의 중동 붐'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휴맥스측은 "이같은 배경에는 휴맥스가 지난 13년간 소매시장에서의 사업 경험을 통해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춘데다 최근 몇 년간 OSN(Orbit Showtime Network), 에티살랏(Etisalat), 아부다비미디어(ADM) 등 중동 내 영향력이 큰 주요 방송사들을 고객으로 확보했으며 HD 및 하이브리드 등 폭넓은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휴맥스는 하이브리드(Hybrid) 셋톱박스를 비롯해 스마트박스(Smart Box), PVR(Personal Video Recorder, 녹화 기능 내장 셋톱박스) 제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올 연말 출시를 앞둔 제품으로 위성, 케이블망 등을 거치지 않고 IP를 통해 VOD 및 인터넷 서비스 등 스마트TV 서비스를 제공하는 별도 보조 장치인 '스마트박스'를 시연할 예정이다. HD 방송 확산과 방송시장 진화에 따른 고부가가치 서비스 수요에 힘입어 PVR에 대한 수요도 활성화 될 것으로 보고 이에 대한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휴맥스 중동법인장 전수원 상무는 "지난해부터 HD 방송이 태동하기 시작해 최근 방송 사업자들이 경쟁적으로 HD 채널을 늘려가고 있어 새로운 모멘텀이 형성되고 있다"면서 "HD 전환에 따른 매출 성장과 함께 하이브리드 셋톱박스, 스마트 박스, PVR 등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면서 시장 리더쉽을 공고히 해 나가기 위해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동 및 아프리카지역 최대의 방송 관련 전시회인 CABSAT는 28일부터 3일간 중동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개최되며 올 해로 18회째를 맞고 있다. 올 해는 42개국에서 8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휴맥스의 전시 부스는 Sheikh Saeed 홀, S1-B1에 위치해 있다.




송화정 기자 yeekin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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