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월16일] 오늘의 SNS 핫이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1분 12초

◆ 싸다고 좋아했던 동네피자 온통 가짜치즈
모조치즈나 가공치즈를 사용하면서 100% 자연산치즈만 사용한다고 허위 광고한 유명 피자 프랜차이즈업체들이 무더기로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청에 따르면 피자스쿨(가맹점수 688개), 59피자(가맹점수 546개), 피자마루(가맹점수 506개), 난타5000(가맹점 수 80개), 피자가기가막혀(가맹점수 70개), 슈퍼자이언트피자(가맹점수 54개) 등 6개 업체는 피자 테두리에 전분과 식용유, 산도조절제 등이 첨가된 가공치즈를 사용하고도 자연산치즈를 사용한다고 가맹점 전단지와 피자 상자 등에 허위로 광고·표시한 혐의. 또 수타송임실치즈피자(가맹점수 9개), 치즈마을임실치즈피자, 임실치즈&79피자는 피자토핑 치즈에 모조치즈가 혼합된 '치즈믹스'를 사용하고도 가맹점 간판과 피자상자 등에는 자연산 치즈만 사용한다고 허위 표시했다.(고침: 기송고된 사진은 기사내용과 무관하여 삭제됐습니다.)

◆ 아이폰, 추위에 약하다?

[2월16일] 오늘의 SNS 핫이슈
AD

애플의 아이폰이 저온이나 고온에서 갑자기 전원이 꺼지는 문제점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아이폰의 권장 사용 온도는 섭씨 0~35도인데 이를 벗어날 경우 전원이 꺼지는 현상이 종종 발생하고 있다는 것. 기사를 접한 누리꾼들 역시 다양한 경험담과 의견을 쏟아냈다. "내 아이폰도 등산갈 때마다 꺼지던데…", "조난을 당하거나 위급할 때 못쓸 수도 있다는 건가?", "소비자 위한 조치라는 애플이 변명이 궁색하다" 등의 댓글을 올렸다.


◆ 법원에서 투신한 40대 여성 사연

[2월16일] 오늘의 SNS 핫이슈

16일 오후 서울 서초동 법원종합청사에서 40대 여성이 목을 매고 투신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여성은 지난 2007년부터 국가정보원에 근무했던 남편과 이혼 소송을 진행중이었으며 재산분할 청구소송을 앞두고 재판에 대해 큰 부담을 느껴왔다고.

◆ '해를품은달' 인기에 예고편도 관심 폭등


MBC의 수목극 해를 품은 달이 인기가 회를 거듭할수록 높아지면서 시청률 40%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는 가운데 방송 전 공개되는 예고편을 궁금해 하는 시청자들이 많아졌다. 트위터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해품달 예고편 영상 있나요?", "해품달 홈페이지 관리하는 분 예고편 띄워주세요. 어명이다!", "제작진들이 무엄하다" 등의 글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어 드라마의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 '슈주' 탈퇴한 한경, 중국 인기 여배우와 열애설

[2월16일] 오늘의 SNS 핫이슈

중국에서 활동중인 슈퍼주니어의 전 멤버 '한경(28)'이 중국의 인기 여배우 '장카이퉁(23)'과 열애설에 휩싸였다. 소문의 진원지는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를 통해 퍼진 누리꾼들의 목격담과 사진. 누리꾼들이 영화관과 공항 등에서 한경과 장카이퉁이 함께 있는 상황들을 전했고, 장카이퉁 역시 자신의 웨이보에 의미심장한 글을 남기면서 열애설에 힘을 실었다. 소식이 전해지면서 누리꾼들은 "한경, 열애설? 안돼 ㅜㅜ", "장카이퉁 누군가 보니 중국판 송혜교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고 일부 열혈 팬들은 "'한경', '장카이퉁'을 검색하지 말자"며 소문을 차단하려는 모습도 보였다.




조인경 기자 ikj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