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남구민헌장 ‘강남인(人)의 다짐’ 제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흑룡의 해를 맞아 강남인 위상을 높이고 강남구를 세계속 으뜸도시로 만들겠다는 구민의 뜻을 모아 구민헌장 ‘강남인(人)의 다짐’을 제정했다.


강남구는 지난 해 3월 ‘스스로 변화하는 강남인(人)’이라는 구호 아래 2차례에 걸친 강남구민헌장 제정 구민공모 결과 구민의 바람을 한 자 한 자 새겨 넣은 구민헌장을 최종 확정했다.

강남구민헌장 ‘강남인(人)의 다짐’ 제정 강남구민헌장
AD

이번에 제정된 ‘강남인(人)의 다짐’은 145자 전문과 6개 항목 239자의 실천덕목으로 구성돼 있다.


전문에는 대모산과 양재천 자연을 표현하고 첨단산업과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강남과 강남구의 긍지와 자부심을 세계속의 일류도시를 만들기 위한 다짐을 기술했다.

실천덕목에는 ▲약동하는 세계속의 경제중심 도시 강남 ▲고품격 교육 도시 강남 ▲이웃 사랑으로 모두가 행복한 도시 강남 ▲친환경 도시 강남 ▲선진 시민의식을 선도하는 명품도시 강남 ▲국가안보를 견인하는 강남 등 6가지 비전을 이루기 위한 구민 실천 덕목을 포함했다.


강남구는 이달 중 구민헌장을 훈령으로 제정·공포하고 신년인사회, 구민체육대회, 국제평화 마라톤 대회, 직원정례 조례 등 주요 행사에서 발표하고 공유하기로 했다.


또 ‘강남인(人)의 다짐’에 대한 구민실천 확산을 위해 구정백서, 주요업무계획 등 정기간행물과 서적을 통한 홍보와 민원부서, 동 주민센터, 문화센터 민원실 등에 게시,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특히 강남구에 새로 전입하는 주민들에게도 강남인으로서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서한문 발송을 통해 으뜸도시 강남으로의 전입을 환영하고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강남구민의 긍지와 자부심을 모은 세계속의 으뜸도시를 만들기 위한 다짐을 대내외에 알리고 실천하기 위해 강남구민헌장을 제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