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시, 저상버스 노선 165→255개로 확대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아시아경제 성정은 기자]서울시는 장애인과 노인 등이 많이 이용하는 구간을 중심으로 저상버스 차량을 집중 투입한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번 달 안으로 저상버스 운행 노선이 165개에서 255개로 늘어난다.


시는 그동안 차체가 길고 낮은 구조를 가진 저상버스의 특성을 고려해 굴곡이 없고 도로 폭이 넓은 노선을 중심으로 이 버스를 배치해왔다. 시는 앞으로 장애인과 노인 등 교통약자가 많이 이용하는 노선을 우선으로 저상버스를 배치할 방침이다.

시는 또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와 버스정류소 운행정보단말기로 제공하고 있는 저상버스 운행정보를 서울 시내 장애인 단체 및 복지관 홈페이지와 노인복지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는 아울러 2015년까지 전체 시내버스의 절반에 해당하는 버스를 저상버스로 확보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현재 서울 시내버스는 모두 7534대며, 이 가운데 저상버스는 23.3%인 1757대다. 시는 2015년까지 저상버스를 3685대로 늘릴 예정이다.

교통약자를 배려한 시의 정책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시는 노인과 장애인 등에게 이동 편의를 제공하기위해 올해 서울 시내 지하철역에 엘리베이터 19대와 에스컬레이터 40대를 설치한다.


시는 이 외에 지난해 12월부터 교통약자의 지하철역 이동을 지원하는 '교통약자 도우미 서비스'를 기존 168개 역에서 서울 시내 모든 역으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권오혁 서울시 도시교통본부 버스관리과장은 "앞으로 교통약자가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원하는 곳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더 고민해보겠다"면서 "이를 위해 교통약자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버스 정책 및 시설 개선에 꾸준히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정은 기자 je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