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일 오후3시 구청 대강당에서 제9회 ‘2011 광나루 아카데미’ 운영 ...서울대 예방의학 박사이며 영양전문가인 여 에스더 원장이 ‘젊고 신수 훤하게 사는 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다음달 1일 오후 3시 구청 대강당에서 지역 주민을 위한 고품격 평생학습 교육서비스인 ‘2011 광나루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서울대 예방의학 박사인 에스더클리닉 여에스더 원장이 ‘젊고 신수 훤하게 사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구민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인건강에 대해서 강의할 예정이다.
이 날 강연에서 여 원장은 건강한 삶을 위해서 일상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건강 유지 비법과 나잇살 빼는 방법, 잘못된 건강 상식 등 누구나 꼭 알아야 할 다양한 건강지식을 알려줄 예정이다.
SBS TV '잘 먹고 잘 사는 법' ‘출발! 모닝와이드’, KBS TV ‘감성시대 행복한 오후’MBC TV ‘팔방미인’ 등 다수 건강 관련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여 에스더 원장은 배우자인 의학 칼럼니스트 홍혜걸 박사와 함께 '대한민국 부부 건강전도사'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홍혜걸 박사는 ‘2010년 아차산 아카데미’ 마지막 회 강사로 부부가 함께 광진구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게 돼 더욱 뜻 깊은 강연이 될 전망이다.
‘2011. 광나루 아카데미’는 세상과 소통하는 평생학습 일환으로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체 9회 일정으로 개설됐다.
한편 구는 강의 시작 전 팝페라 전문 가수인 한가영 양을 초청,'어메이징 그레이스(Amzzing Grace)' '러브(Love)' 등 아름다운 선율의 고품격 음악공연을 준비해 강연장을 찾은 구민을 위한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수강 희망자는 강의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강의 당일 마련된‘1000원의 행복’ 모금을 통해 지역 사회 어려운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자율적으로 후원할 수 있다.
김기동 구청장은“강연에서 행복의 제일 큰 필수요소인 건강하게 사는 법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고 생활속에서 실천해 건강한 삶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지원과(☎450-7536)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