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론이 대다수..."대선주자 나와라" "보수층 각성해야"
[아시아경제 이의철 기자] 안철수 교수의 1500억원 재산 환원은 인터넷과 SNS에서도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트위터 상에선 안 교수의 재산환원에 대해서 긍정적인 반응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일부 트위터리안들은 이번 재산환원이 본격적인 대권행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이와 별개로 상당수의 트위터리안들은 "대권행보면 어떻고 아니면 어떻냐. 재산 사회환원의 진정성이 더 가치있는 것이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아이디 kimdk815의 트위터는 "강용석이 14억을 깍은 후, 안철수는 1500억을 쾌척했다. 강용석은 뭘 느낄까?"라고 국회가 안철수 연구소에 대한 정부의 지원예산을 삭감한 것을 꼬집었다.
다음은 안철수 교수의 재산환원에 대한 주요 트윗과 리트윗
@안철수교수의 1,500억 기부가 대선을 위한 계산된 기부면 어떻고, 포석이면 어떤가..그렇다고 해도 적어도,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서 대통령이 되자고 1,500억을 놓아버릴 인물은 안철수가 유일할 것이다.
RT @haeminsunim: 안철수씨 기부가 대권 유력 주자로써 계산된 기부다 라고 해석을 또 하시네. 참. 부처눈에는 부처만 보이고 돼지 눈에는 돼지만 보이지요
RT @Worldless: 미련 없이 1500억원을 기부한 안철수야말로 진짜 보수 아니겠어요?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모범을 보였으니 말입니다. 이로써 지금까지 사익만을 챙기면서 보수라고 자처해왔던 이들이 순식간에 쪼잔한 수전노로 전락해버렸네요.
@엉엉 철수느님 ㅠ 다음달 월급 들어오면 v3 개인용 정품구매할게요 ㅠ RT @haeminsunim 재산의 절반을 저소득층 자녀교육을 위해 환원하시는 안철수씨 멋있따!! http://t.co/XJDtNkYQ
RT @westminia: 안철수 "안철수연구소 지분 절반(1500억) 사회 환원하겠다"고. 안철수에겐 그를 공격하는 세력을 참 찌질하게 만드는 능력이 있다.
RT @haeminsunim: 안철수씨 오늘 지처있는 많은 국민들에게 당신의 선행이 보약 한첩식 먹은 효과를 주셨습니다. 정말로 고마워요~
이의철 기자 charli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