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MoneyExpo]돈되는 보험상품투자 뉴 트렌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2분 27초

삼성화재
무배당 삼성화재 건강보험 행복한5080
상해·중대질병 보장은 기본사망 후 10년간 추모지원비


[MoneyExpo]돈되는 보험상품투자 뉴 트렌드
AD

65세 이상 노인 환자의 진료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노인 총 진료비는 13조7847억원으로 전년에 비해 14.5% 증가해 다른 연령대 진료비에 비해 높았다. 노인 1인당 한 해 진료비는 276만9000원으로 전체 국민 1인당 진료비의 3.1배에 달했다.


삼성화재는 실버계층 전용보험인 ‘무배당 삼성화재 건강보험 행복한5080’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실버계층에 꼭 필요한 상해 및 중대한 질병을 보장하며, 보험가입연령을 최고 70세까지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상품 특징과 보장 내용은 다음과 같다.

▲ 70세까지 가입, 80세까지 보장=이 상품은 보험 가입 연령을 50세부터 최고 70세까지 확대했으며,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기간은 50세부터 최대 80세까지이다. 그래서 상품명이 ‘건강보험 행복한 5080’이다.


▲ 실버계층에 꼭 필요한 비용 보장=진료비 지출에 대한 노년기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상해 및 질병 치료비’ 중심으로 실버계층에게 꼭 필요한 비용을 집중 보장하고 있다. 실손의료비, 상해·질병 입원일당,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중대질병, 골절진단비(치아파절 제외) 등이 보장된다.

▲ 추모지원비 보장=상해 및 질병으로 사망한 경우, 고인의 넋을 기리기 위해 유족들에게 10년간 매년 1회씩 ‘추모지원비’를 지원한다.



한화손해보험
무배당 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실버플랜
만70세까지 가입 문호 활짝후유장해까지 다양한 보장


[MoneyExpo]돈되는 보험상품투자 뉴 트렌드

한화손해보험이 현재 판매하고 있는 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 ‘실버플랜’은 50~70세 연령층을 대상으로 80세까지 사망뿐 아니라 암, 치매까지 보장하는 전략 상품이다.
기존 상품은 가입 연령 제한으로 보험에 가입하고 싶어도 가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 상품은 사망 보장은 물론 암 진단비에서 암 입원, 암 수술비까지 보장하고 골절, 화상 진단비에 치매까지 보장함으로써 부모님께 안심을 선사할 수 있다. 보험료 수준은 월 2만~3만원대로 저렴하게 설계했으며, 보험료 갱신 없이 처음 낸 보험료 그대로 만기까지 유지할 수 있는 장점까지 갖췄다.


또한, 보험 약관에서 정한 암(기타 피부암 및 갑상선암 제외) 진단 시, 일반상해 80% 이상 후유장해 발생 시, 질병 80% 이상 후유장해 발생 시 차회 이후의 보장보험료(단, 보험기간 3년 만기 자동갱신 담보 및 일시납 담보 제외) 납입을 면제한다.


이와 함께 이상품은 모든 가입자들에게 상조 무료상담 서비스도 제공된다. 일반상해 사망 및 후유장해 3000만원,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 사망, 후유장해 5000만원, 암진단비 500만원, 중증 치매진단비 500만원 등의 담보로 80세 만기까지 20년납으로 가입할 경우 60세 남자의 경우 월보험료는 2만3500원, 여자의 경우 1만5900원 수준이다.



동양생명
수호천사 효(孝)보험
상조·치매 등 다양한 특약 노후가 든든한 실속 상품


[MoneyExpo]돈되는 보험상품투자 뉴 트렌드

동양생명은 고령화 사회에 맞춰 70세까지 가입 가능한 실버전용 상품인 ‘수호천사 孝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고령자를 위한 전용 상품으로 설계돼 40~50대 뿐 아니라 부모님을 위한 효도선물로도 매우 적합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재해사망보험금과 생존급부금으로 이뤄져있는 주보험과 다양한 특약으로 나눠져 있어 소비자의 필요에 따라 효과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주보험 보장 내용은 보험기간 중 재해로 인해 사망했을 경우 3000만원을 지급하며, 80세까지 생존했을 경우에는 100만원의 축하금 지급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무배당 상조특약 가입 시 보험 가입 후 사망하였을 경우 500만원의 장례비와 1주기 추모비 50만원, 2년 경과 시점부터 10년 경과 시점까지는 매년 20만원씩을 지급한다.


치매 예방을 위해서는 무배당 LTC 보장특약에 가입하면 된다. LTC 보장특약은 보험기간 중 중증 치매나 일상생활 장해상태로 최종 진단 받을 경우 1000만원을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효 재해보장 특약 등 효보험만의 특화된 특약과 질병보장특약, 암진단비 특약 등을 통해 노년의 질병까지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게 설계됐다. 가입 나이는 45~70세로 노후를 늦게 준비하는 50대들에게도 유용한 상품이다.



AIA생명
(무)활기찬 노후보험
노인성 질병·재해 동시 보장 사망땐 기납입 보험료 환급


[MoneyExpo]돈되는 보험상품투자 뉴 트렌드

AIA생명의 ‘무배당 활기찬 노후보험’은 50세부터 최고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해 그 동안 보험가입이 힘들었던 고연령층도 다양한 질병 및 사고까지 보장 받을 수 있는 의료비 보장상품이다. 저렴함 보험료로 치매, 각종 노인성 질병, 재해(수술, 입원) 및 대중교통사고까지 한 번에 보장 받을 수 있고 중대한 수술은 별도 수술비가 지급되는 노인들을 위한 상품이다.


60세 남자의 경우 월 1만8690원, 여자는 월 1만3540원이라는 저렴한 보험료에 중증치매 진단 시 3000만원을 보장하고(최초 1회한) 노인성 5대 질환(허혈성심장질환, 뇌출혈, 신부전증, 간경화, 만성폐질환)으로 입원 시 3일 초과 1일당 2만원의 입원비와 1회당 50만원의 수술비가 지급된다.


또한 중대한 수술 시에는 1000만원의 수술비가 별도로 지급돼 상대적으로 비용이 많이 드는 큰 수술에 대한 보장을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가입자의 사망 시에는 위로금 100만원과 함께 주계약 기납입 보험료 환급이 가능해 이를 장례비로 활용할 수 있으며 보험료 부담 해소를 위해 만기환급형, 순수보장형으로 구분해 선택 가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무배당 활기찬 노후보험'의 주요 보장으로는 사망보험금, 재해사망보험금, 대중교통재해사망보험금, 재해장해급여금, 만기축하금(1형에 한함) 등이며, 특약보장으로는 5대 노인성질환입원급여금(갱신형), 5대노인성수술급여금(갱신형), 중대한수술급여금, 산재해입원급여금, 재해수술급여금, 재해골절급여금, 치매진단급여금 등이다.쭦


이코노믹 리뷰 한상오 hanso11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