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천우진 기자] 엔스퍼트가 미국 서비스 및 컨텐츠 전문업체 'FUHU'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크론(E301)'으로 미국 태블릿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FUHU'는 태블릿, 스마트폰 등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모바일에 맞춤형 어플리케이션을 제작 및 공급하는 회사로 차이나텔레콤, 차이나모바일, Oakley, CBS Interactive 등 글로벌 기업을 주 고객으로 하고 있다. 태블릿용 애플리케이션을 확보해 FUHU고객을 위한 전용 앱스토어도 운영중이다.
엔스퍼트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FUHU가 개발한 고객 맞춤형 어플리케이션을 'E301'에 탑재하여 10월부터 미국 '코스트코'의 전국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으로 앞으로 1년간 약 30만 대 이상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엔스퍼트의 'E301' 은 프로요(Froyo) 기반의 전략모델로 미디어에 특화된 기능은 물론 FUHU의 전용 앱스토어와 함께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최진수 엔스퍼트 글로벌 사업부 상무이사는 "FUHU의 서비스 모델이 중남미, 아시아 시장으로도 확대될 예정이어서 글로벌 태블릿 시장을 지속적으로 공략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천우진 기자 endorphin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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