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윤소이가 SBS 월화드라마 <무사 백동수>의 여주인공 황진주 역에 캐스팅됐다.
이재헌 작가의 만화 <야뇌 백동수>를 원작으로 한<무사 백동수>는 소설가인 권순규 작가가 집필하고 드라마 <타짜>, <산부인과>의 이현직 PD가 연출을 맡았다. 뒤주에 갇혀 죽음을 맞은 사도세자가 사실 큰 세력을 가지고 있었다는 상상을 바탕으로 한 퓨전 무협사극이다. 조선 영·정조 시대에 무예도보통지를 만들었던 실존 인물협객 백동수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윤소이가 맡은 황진주 등 운명과 필연으로 엮인 인물들이 이야기가 전개된다.
윤소이가 연기하게 될 황진주는 의적패 산채에서 자란 활발하고 맑은 성격의 여자로 자신만의 정의를 지키는 강인한 성격에 세상에 무서울 게 없는 왈패 같은 캐릭터다. 극중 백동수과의 사랑을 위해 목숨을 걸 정도로 지고지순한 마음을 지닌 인물이기도 하다. 황진주는 입이 거칠고 먹을 것에 강한 집착을 보이는 코믹한 모습과 사실적인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윤소이는 <무사 백동수>를 통해 드라마 <히어로> 이후 약 1년 6개월 만에 브라운관으로 복귀한다. 그는 “황진주라는 인물은 곧은 신념과 거칠고 왈패 같은 매력까지 겸비해 배우로서 큰 도전이 될 것 같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무사 백동수>는 오는 7월 4일부터 방송될 예정이다.
10 아시아 글. 고경석 기자 ka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