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타이어, 브랜드파워 3년연속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타이어 부문 수위 올라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11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마케팅활동,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의 구성요소 등 모든 부분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해 총점 75점으로 타이어부문 1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2004년부터 매년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의 경쟁력을 조사해 발표하는 지수로, 총 48개 산업 약 12만 명을 대상으로 기업의 마케팅활동, 브랜드인지도, 브랜드이미지, 브랜드충성도 등을 조사 평가해 지수화한 것이다.

매년 상반기에는 제품, 하반기에는 서비스를 대상으로 조사한다.


조현식 한국타이어 사장(마케팅본부장)은 “앞으로도 좋은 상품개발을 통해 소비자만족도를 극대화해 글로벌 대표 타이어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최일권 기자 igchoi@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