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대상FNF(대표 이문희) 종가집은 지난 24일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김치월드에서 다문화 가정을 초청, '종가집과 함께하는 맛있고 건강한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부터 진행해온 종가집의 대표적인 소비자 프로모션으로, 종가집의 다양한 제품을 기본으로 한 맛있고 건강한 레시피를 주제로 진행된다. 올해부터는 뜨거운 소비자 반응을 고려, 월 1회 진행되던 정규 쿠킹클래스에 월 1회 특별 쿠킹클래스가 추가됐다.
이날 2월의 특별 쿠킹클래스는 다문화 가정 주부 20여명을 초청, 한국의 맛과 멋을 전하는 한식 체험 콘셉트로 진행됐다. 보쌈김치 레시피 교육, 속 넣기 체험 후 김치전, 떡볶이 등 대표적인 한식 배우기가 이어졌으며, 자신이 만들어본 음식을 직접 시식하는 시간도 마련돼 다양한 방식의 한식 문화 체험의 기회가 제공됐다.
특히 이번 쿠킹클래스는 지난해 11월 오픈 한 한식문화체험공간 '김치월드'에서 진행돼 초청된 다문화 가정 주부들에게 '한국의 미'를 보다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 쿠킹클래스 참여를 기념하는 의미로 김치, 두부 등 대표적인 한식 재료로 구성된 기프트도 제공했다.
박대기 대상FNF 마케팅팀장은 "첫 번째로 진행되는 특별 쿠킹클래스인 만큼, 기업 및 브랜드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싶었다"며 "한식 문화가 다소 낯선 다문화 가정 주부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체험의 기회가 한국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특별 쿠킹클래스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종가집과 함께하는 맛있고 건강한 쿠킹클래스' 참여신청은 종가집 브랜드 블로그인 'The Original Chef, 종가집(www.blog.naver.com/chefzzong_)'을 방문해 신청사유, 이름, 아이디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총 10명을 선발하고, 당첨자는 종가집 브랜드 블로그를 통해 발표된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