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년간 주식달인이라 불리며 주식시장을 주름잡던 고수가 남모르게 원금손실을 입은 개미들을 도와온 사실이 최근 알려지며 큰 화제가 되고 있다.
4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주식달인의 도움을 받은 가운데 일부 개인투자자들은 ‘완전히 깜빡 속았다’며 주식달인의 남모른 선행에 감사의 뜻을 표하기도 했다.
SBS스페셜 쩐의전쟁을 비롯한 각종 언론에 재야고수로 소개된 장진영씨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자신의 10년 투자비책을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무료로 공개한 장진영씨는 자신의 10년 노하우로 개미들의 원금회복뿐만 아니라 100억 인생역전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었다.
인터넷 카페를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종목들을 무료로 추천한 것이 장진영씨의 봉사의 시작이었다. 개인 투자자들의 원금회복을 위해 추천한 종목들이 높은 수익률을 낸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불과 3년 만에 37만 명이 넘는 개인 투자자들이 장진영씨를 찾아와 도움을 받고 있다.
카페에서 장진영씨가 추천하는 종목들에는 그가 강조하는 성공투자의 비법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바로 수익성이 바탕이 되면서 현재 바닥권에 머물러있는 재료주에 투자하라는 것이다.
하지만 장진영씨는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눈앞의 수익에 욕심을 부리다 큰 손해를 입는 경우가 많다고 경고했다. 실제로 동일한 종목을 카페에 추천해도 올바른 투자로 몇 배의 수익을 올리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바닥에 있을 때는 관심이 없다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고 나서야 뒤늦게 공격적으로 매수에 나서 손해를 입는 경우를 자주 보았다고 이야기했다.
때문에 장진영씨는 ‘실시간 무료 리딩방’(http://cafe.daum.net/highest)을 통해 개미들의 성공투자에 꼭 필요한 매매 타이밍을 잡아주는 봉사를 진행중이다.
성공투자의 열쇠가 되는 매매 시점과 수익실현 타이밍을 장진영씨가 직접 잡아준다는 이야기가 퍼지면서 카페는 40만 명이 넘는 회원들이 몰리는 바람에 카페 접속이 어려울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모습이었다.
또한 자신의 10년 투자비책의 핵심이 되는 종목발굴과 시장전망, 매매기법 등 3가지 매매비책(http://jnbstock.com/loe.html?section=LOEFree)을 인터넷을 통해 공개하고 있는 장진영씨는 주식투자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동영상을 참고하고 투자에 나설 것을 충고했다.
앞으로도 개미들의 100억 인생역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 장진영씨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는 삼성전기, 셀트리온, 삼성생명, 현대차, 한국전력, 시그네틱스, 유라테크, 티모, 인피니트헬스케어, 덕산하이메탈 등의 종목들에 대해 투자에 나서기 전에 꼭 한번 카페에 올린 자신의 분석자료를 참고할 것을 개인 투자자들에게 당부했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증권사관학교(http://www.jnbstock.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