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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연내 오픈마켓 서비스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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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NHN이 올해 안에 오픈마켓 형태의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NHN은 사용자들이 네이버를 통해 자유롭게 검색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형태의 '오픈마켓형 서비스'를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NHN(대표 김상헌)은 NHN비즈니스플랫폼(대표 최휘영, 이하 NBP)을 통해 오픈마켓 형 구조의 서비스를 연내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NHN 관계자는 이번 결정에 대해 "상품정보는 정보유통 플랫폼인 네이버의 중요한 검색정보 중 하나인데 최근 일부 거대 오픈마켓 사업자들이 판매자들의 상품정보 제공을 중단하는 등 시장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며 "이에 검색 서비스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강화하기 위해서는 판매자들이 상품정보를 네이버에 직접 등록할 수 있는 오픈마켓 형식의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NHN 측은 이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큰 방향을 잡은 것이며 아직 구체적인 서비스 형태는 미정이나,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상품정보를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진일보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NBP 최휘영 대표는 "이번 결정으로 네이버는 상품 정보에 대해서도 언제나 광범위하고 풍부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그 동안 축적해온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경쟁력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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