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엔제리너스, '일자리천사' 캠페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대표 조영진, www.angelinus.co.kr)가 고용노동부와 함께 일자리천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취업준비생을 초청해 커피 아카데미, 창업 성공기 강연, 2011년 취업성공전략 강연 등 다양한 채용 이벤트를 연대점 매장에서 진행했다.


약 30여명의 취업준비생들이 참여한 이 날 행사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됐으며, 바리스타가 직접 알려주는 커피교실, 온라인 쇼핑몰 ‘아미플랜’을 성공적으로 창업한 탤런트 ‘이의정’의 창업 성공기 강연, 롯데그룹과 인크루트 인사담당자의 ‘2011년 취업성공전략 강연’ 등으로 진행됐다.

채용 이벤트에 참여한 대학생 이미숙씨(23세)는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직접적으로 듣고 공유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취업관련 강의뿐 아니라 바리스타에게 커피 내리는 법을 배우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것도 이색적인 경험이었다”고 전했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지난 10월부터 고용노동부와 함께 청년 일자리 지원을 위한 공동캠페인으로 인쿠루트 소속 컨설턴트가 직접 취업상담 및 알선서비스를 제공하는 ‘잡영프라자’를 수도권 직영 매장에서 운영해왔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직접 현장에서 취업준비생들을 만나 고민을 듣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 할 수 있는 행사를 가짐으로써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지원을 통해 청년실업난 해소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