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이유, 올해 두번째 2주 연속 1위..솔로가수 중 '유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이유, 올해 두번째 2주 연속 1위..솔로가수 중 '유일'
AD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가수 아이유의 ‘좋은 날’이 음원사이트 소리바다 12월 넷째 주(12월 19일~25일) 1위에 오르며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아이유는 소리바다 주간차트 20위권 내에 자신의 미니앨범에 수록된 3곡을 진입시키며 차세대 디바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특히 지난 6월 2AM 슬옹과 함께 부른 ‘잔소리’로 소리바다 주간차트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이번에도 2주 연속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발휘했다. 솔로 가수 가운데 올해 두 차례나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가수는 아이유가 유일하다.

이밖에 지난 24일 첫 번째 정규앨범을 발표한 빅뱅의 스페셜 유닛 GD&TOP은 여가수들이 점령했던 차트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GD&TOP의 경쾌한 랩에 2NE1 박봄의 상큼한 보컬이 어우러진 ‘OH YEAH’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를 내세우며 단박에 주간차트 2위를 차지했다. 또 일렉트로니카와 힙합의 결합으로 남녀노소 모두 접근할 수 있는 대중적인 음악인 ‘HIGH HIGH‘는 4위에 올려놓았다.


여가수들은 드라마 OST로 자존심을 지켰다. SBS ‘아테나: 전쟁의 여신‘ OST 인 태연의 ‘사랑해요(I Love You)’는 지난주에 이어 3위 자리를 지켰고, SBS ’시크릿 가든’의 수록곡인 백지영의 ‘그 여자’(7위)는 6주째 10위권을 지키는 저력을 과시했다.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