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주, 과학비즈니스벨트법 개정으로 충청 민심 공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아시아경제 김달중 기자]민주당은 23일 예산안 및 쟁점법안 강행처리 과정에서 통과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법의 문제점을 강조하면서 충청권 민심을 공략했다.


민주당은 전날 과학비즈니스벨트법 개정안을 통해 과학벨트 입지를 충청권으로 명시하고 핵심시설로 '중이온가속기'를 못 박았다. 또한 과학비즈니스벨트에 입주하는 연구소기업 및 첨단기술기업 등에 세제혜택과 부담금 감면 등의 특례조항을 마련했다.

손학규 대표는 충북 청주에서 열린 규탄대회에서 "(한나라당의) 날치기 예산으로 날아가 버린, 이 정부가 어물쩍 넘어가려고 하는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를 충청권에 반드시 유치하겠다는 이명박 대통령 자신의 약속을 지킬 것을 충청 도민과 함께 분명히 요구한다"고 말했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이 대통령은 과학비즈니스벨트를 충청권에 두겠다고 공약을 했지만 이번에 날치기 처리했다"며 "변재일 교육과학기술위원장이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해 반드시 충청권에 두어야 한다고 법안에 명시했다. 세종시를 지켜내듯 과학비즈니스벨트도 반드시 충청권에 오도록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전현희 원내대변인은 현안브리핑에서 "과학비즈니스벨트 조성은 이 대통령의 대선공약으로 500만 충청도민과의 약속임에도 불구하고 입지 규정을 명시하지 않고 통과시킨 것은 애초부터 충청권에 조성할 생각이 없었다는 것을 반영한다"며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이 약속을 뒤집고 다른 지역에 입지하려는 꼼수를 부린다면 이는 충청도민의 불신과 함께 강력한 저항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달중 기자 da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