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스마트카드 관련주 일제히 상승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스마트카드 관련 교체수요와 관련된 주가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3일 오전 9시29분 솔라시아는 전일보다 9.64% 상승한 4435원을 기록중에 있고 유비벨록스도 같은 시간 4.64% 오른 1만6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또한 케이비티는 2.21%오른 1만3850원에 기록중이다.


이날 박가영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스마트카드가 우리 생활에 깊숙이 파고 들어와 있다"며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MP3, PMP등 다양한 기기기 하나로 통합됐던 것 처럼 이같은 컨버전스 현상이 스마트 카드 부문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그는 " 스마트 카드의 시작은 교통분야였지만 본격적인 확산은 통신과 금융분야에서 이뤄졌다"며 "금융분야에서는 IC칩이 기존의 MS카드를 대체하기 시작하는 등 교체수요가 활발하게 발생 중"이라고 판단했다.


한국투자증권은 행정안전부가 전자주민 증 사업을 빠르면 오는 2013년부터 재추진하겠다고 공식 발표한 바 있다며 사업 추진 경과에 따라 관련주의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케이티비와 유비벨록스, 솔라시아 등을 관심주로 제시하며 국내뿐 아니라 태국 등 해외에서 스마트카드를 널리 보급하고 있는 케이비티를 주요 관심주로 꼽았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