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그룹 포커즈(F.CUZ)가 완벽한 퍼포먼스로 차원 높은 무대를 선사했다.
포커즈가 28일 오후 생방송으로 진행된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두 번째 미니앨범 ‘고져스’(GORGEOUS)의 수록곡 ‘친구졸업’과 ‘미드나잇 선’을 공개했다.
이날 무대에서 포커즈는 한 층 성숙한 무대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멤버들 간의 완벽한 호흡과 기량으로 팬들을 열광시켰다.
타이틀 곡 ‘미드나잇 선’은 현 악기와 전자 비트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일렉트로닉 하우스 곡으로, 발라드 작곡의 제왕인 김형석 특유의 고급스러운 곡 전개가 인상적이다.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케 하는 극적인 멜로디 라인과 후반부에 등장하는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는 곡의 감정을 극적으로 고조시킨다.
아울러 '와이(Y)', '수취인불명', '그리고 그 후'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 하고 있는 프리스타일의 미노가 작사에 참여, 사랑에 미쳐가는 한 남자의 지독한 애증에 대한 고백을 드라마틱하게 표현해냈다.
또한, 후반부 랩 대신, 한 편의 드라마 속에서 남자 주인공이 오열하는 듯 한 진온의 내레이션을 배치해 차별화를 시도했다.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 yjchoi0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