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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헬로비전, "양방향서비스 이용률 두 배 됐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김수진 기자]TV로 인터넷을 검색하고 신문을 감상하는등 양방향 서비스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다.


CJ헬로비전(대표 변동식)은 22일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97만여명의 헬로TV 가입자들이 총 3611만여건의 양방향 서비스를 이용했다고 밝혔다.

CJ 헬로비전, "양방향서비스 이용률 두 배 됐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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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누적 이용치인 1847만건과 대비해 약 96% 증가한 것이다. CJ 헬로비전측은 디지털 방송이 확대돼 양방향 서비스 이용자층이 늘어나고, 양방향 서비스의 사용자환경(UI)이 편리하게 개선된 것을 이용률 증가 이유로 분석했다.


CJ헬로비전은 이에 따라 원하는 방송을 녹화했다 볼 수 있는 헬로TV PVR(Personal Video Recorder)과 헬로TV HD 등 각 디지털방송 상품의 사용자환경을 더욱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양방향 서비스 확산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경품 이벤트를 기획, 30일까지 TV신문, 노래방 등으로 구성된 헬로TV ‘TV인터넷’ 코너의 12가지 양방향 서비스를 각 한 번 이상 이용한 고객 중 2000여 명에게 추첨을 통해 3D TV, 아이패드를 증정한다.


변동식 CJ 헬로비전 대표는 "디지털 방송 확산에 따라 고객 눈높이도 높아졌다"며 "차별화된 양방향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진 기자 sjk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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