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취업] 한국전력공사 등 공기업 채용 잇따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4초

[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15일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에 따르면 한국전력공사, 한국지방재정공제회 등 공기업들의 채용 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한국전력공사는 사무, 토목, 건축, 발전, 원자력 등 부문에서 신입직원을 뽑는다. 학력 제한은 없다. 사무 부문은 토익점수 750점 이상, 기술 부문은 토익 점수 600점 이상 등 부문별 조건이 다르므로 세부사항을 참조해야 한다. 22일까지 한국전력공사 채용 홈페이지(ibsa.kepco.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사무직 신입 직원을 모집한다. 학력 제한은 없고 오는 12월 27일부터 근무 가능한 자여야 한다. 토익, 토플, IBT, 텝스 점수 중 하나는 지니고 있어야 한다. 국어능력 우수자와 국민체육진흥공단 2009년 청년인턴 평가 우수자는 우대한다. 공인회계사, 노무사, 변호사 자격증 소지자는 서류 전형을 면제한다. 3개월간 인턴사원 근무 후 평가를 거쳐 평가 인원의 70~100%를 일반직 7급 직원으로 최종 임용할 예정이다. 17일까지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www.kspo.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은 연구개발사업 관련 분야와 정보화시스템 운영 및 관리 분야의 선임급 또는 원급 직원을 채용한다. 선임급 지원자의 경우, 박사학위 취득자가 경력에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고 석사, 학사, 전문학사 학위 취득자는 각각 5년, 7년, 9년 이상의 관련분야 경력을 보유한 자이어야 한다. 원급 지원 자격은 전공 무관하며 학사 학위 취득자이거나 전문 학사 학위 취득 후 2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자이면 된다.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채용 페이지(ipet.recruit.co.kr)에서 지원하고 세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마감일은 11월 24일.

한국사학진흥재단은 5급 신입 행정직을 모집한다. 학력은 무관하나 경상계열 전공자이어야 한다. 대학 회계 경력자, 회계.세무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11월 22일 까지 방문 또는 우편 접수 해야 한다.

한국지방재정공제회는 투자사업부장을 공개 모집한다. 지원 자격으로는 정부투자기관 또는 정부산하기관이나 은행, 보험회사, 증권회사, 투신사 등의 금융기관에서 차장급(2급) 이상의 직급으로 재직했거나 해당 분야 3년 이상 경력 보유자이면 된다. 그 외 자격요건 확인 및 입사지원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채용 홈페이지(klfa.incruit.com)를 통해 가능하다. 마감일은 11월 16일.




이승종 기자 hanaru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